본문 바로가기
Life

까다로운 명나라 사신과 조선 요리 대결 이야기

by 메타인지 월드 2025. 9. 8.
반응형

명나라 사신의 까다로운 입맛

명나라에서 온 사신들이 조선 음식에 고개를 젓고, 연이어 식사를 하지 않자 궁에서는 특별한 다과로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 합니다.

윤아표 마카롱의 등장

조선의 숙수(요리 명인) 연숙수가 마카롱을 즉석에서 떠올려 만듭니다. 흑임자, 아몬드, 쑥, 대추, 치자, 쌀 등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조선식 마카롱을 만들어 사신의 입맛에 맞추려는 새로운 시도가 펼쳐집니다.

달콤한 음식의 힘

버터와 설탕, 흑임자로 만든 크림을 필링으로 사용하여, 장거리 여행에 지친 사신들에게 기운을 북돋아 줄 달달함을 내세웁니다. 달콤한 간식은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드는 데 효과적입니다.

음식으로 정치 문제 풀기

왕은 "요리가 곧 정치다"라며, 칼과 문서만 아니라 서로의 식문화를 교류하여 평화롭게 국제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준비 없는 요리 경연, 숙수의 부담

갑작스레 명나라 요리사들과의 팀 경합이 결정되며, 조선 숙수들은 아무런 정보나 준비 없이 나라의 운명을 짊어져야하는 막중한 부담을 느낍니다.

경합의 압박과 선택의 딜레마

경합에서 져도, 거부해도 모두 위험에 처하게 되는 상황에서 연숙수는 왕의 명령에 따를 수밖에 없게 되고, 절박한 마음으로 승리를 다짐합니다.

진정한 요리사의 덕목

왕은 진정한 숙수란 시간이 부족해도 적재적소의 재료를 골라내 능숙하게 음식을 만드는 자라며, 연지영에게 조선의 운명을 걸고 최고의 실력을 보여달라고 당부합니다.

출처 및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Q9aVcop5BB4

반응형